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서울에도 매화가 피었다

by 소설 쓰는 정진영입니다 2017. 2. 28.

서울에도 매화가 피었다.

2월의 마지막날. 서울에 매화가 피려면 보름은 남았지만, 개중에 성질 급한 녀석이 있을 것 같아서 청계천을 찾았다. 

퇴고 때문에 스트레스도 심했고, 허리도 아파서 조금 걸었다.


역시나... 청계천 매화거리 1.2km 구간 중에 성질 급한 녀석이 딱 두 그루 있었다. 

서울에서 2월에 매화를 본 일은 처음이다.

2월의 마지막날이긴 하지만.


혹시라도 이 매화 사진만 보고 청계천에 발걸음을 하진 마시라.

황량한 풍경만이 기다리고 있을 테니.

보름 후면 꽤 볼만한 풍경이 펼쳐질 것이다.


햇살이 쏟아지는 곳에는 꽃을 피운 큰개불알풀들이 흩어져 있었다.

생명력 강한 민들레도 꽃을 피웠다.

서울에도 봄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