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음악 기사 및 현장/음악 및 뮤지션 기사

노라조 ‘니팔자야’ 파죽지세…유튜브 조회수 200만 돌파

by 소설 쓰는 정진영입니다 2015. 3. 8.

이 형님들 진짜 장난 아니네? 하하~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듀오 노라조(Norazo)의 ‘니팔자야’ 뮤직비디오가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 수 200만 건을 돌파했다.

지난 달 22일 공개된 ‘니팔자야’ 뮤직비디오는 공개 14일 만인 8일 오후 4시 현재 유튜브에서 조회 수 200만 6900건을 기록 중이다.


사이비 교주를 연상케 하는 기괴한 연기와 최면 영상, 착시 효과 등을 컴퓨터 그래픽과 결합한 ‘니팔자야’ 뮤직비디오는 지상파 방송사는 커녕 음원 사이트의 심의도 통과하지 못한 상황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사실상 국내에선 홍보할 길이 막혔지만, 유튜브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이 뮤직비디오를 향한 해외 누리꾼의 관심도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고 있어 지난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 열풍이 재현되는 것 아니냐는 기대를 낳고 있다.

노라조는 기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처음부터 방송 심의를 포기하고 뮤직비디오를 제작했지만, 막상 홍보할 길이 막히니 불안한 마음도 없지 않았는데 이렇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을 줄은 몰랐다”며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한다면, 티켓가 1000원에 관객 1000명을 초청하는 ‘1000원 콘서트’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123@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