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음악 기사 및 현장/음악 및 뮤지션 기사

[세월호 침몰] 한대수 곡 ‘그대’ 로 만든 추모 영상 눈길

by 소설 쓰는 정진영입니다 2014. 5. 1.

한대수 선생님이 웬일로 전화가 아닌 이메일을 보내주셔서 무슨 내용인가 했더니 이런 내용일 줄은.. ㅜㅜ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한국 포크의 전설’ 한대수의 곡으로 만든 세월호 희생자 추모 영상(http://youtu.be/qmw3eUPaUEQ)이 눈길을 끌고 있다.


카이스트에 재학 중인 한 대학생이 제작한 이 영상은 한대수의 2000년 작 정규 8집 ‘이터널 소로우(Eternal Sorrow)’의 수록곡 ‘그대’에 세월호 참사 관련 뉴스 영상 및 사진을 편집해 제작됐다.

참사의 희생자를 향한 안타까운 마음을 대변하는 듯한 “그대 어디 있소 그대 어디 있소 오- 있소 오- 있소 내 맘속에”, “머나먼 지금까지 허공에 휘날려도 남겨진 향기같이 오로지 그대 위해”와 같은 가사가 영상과 어우러져 애틋함을 더한다.

추모 영상을 만든 대학생은 “참사가 벌어진 지 2주가 지났지만 아직 많은 실종자들이 남아있어 안타깝다”며 “실종자들의 무사 귀환을 간절히 소망하며, 안타깝게 희생된 아이들과 선생님을 추모한다”고 애도의 뜻을 표했다.

한대수는 “‘그대’는 내가 개인적으로 가장 사랑하고 그리워하는 사람을 위해 만든 곡으로, 추모 영상에 사용하고 싶다는 요청을 받고 흔쾌히 허락했다”며 “이번 비극을 겪은 분들에게 힘을 주는 일에 참여할 수 있어 오히려 영광이다. 희생자들이 항상 우리의 마음속에 있다는 것을 잊지 말고 다시 힘을 내자”고 전했다.

123@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