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훌쩍 떠나는 여행

(2011.10.13) 계족산 야간 산행의 목표 봉황정에서

by 소설 쓰는 정진영입니다 2011. 10. 18.

 

 

 

근 1년 반만에 계족산 야간 산행을 했다.

작년엔 우희철 부장님과 나, 둘만의 산행이었다.

그러나 이번엔 그 둘에 나인문 부장님, 나재필 논설위원님, 이형규 기자, 하정호 기자까지 합류해 6명으로 늘었다.

동행이 많을수록 즐거움도 커지는 법이다.

산행 코스는 회덕 정수장 부근에서 봉황정까지의 약 40분 내외의 코스인데 가파름이 만만치 않다.

무사히 6명 모두 봉황정에 도착해 여장을 풀었다.

가까운 이들이 야심한 밤 아무도 생각지도 못할 곳에 모여 들었으니 술이 빠질 수 있나?

 

 

 

 

LED랜턴과 PET소주병으로 즉석에서 만든 램프.

은은하고 부드러운 빛이 매트 위로 번져 나간다.

 

 

 

 

 

저기 뒷편에 짐승처럼 쓰러져 있는 자는 하 모 씨의 아들 모 정호 기자.

 

 

 

 

보름을 살짝 넘긴 달이어도 충분히 밝다.

달빛 위로 엷은 구름이 흐른다.

 

 

 

 

2011년 10월 14일 새벽 2시

봉황정 정상에서 내려다본 대전의 야경

말 없이 빛나는 야경 위로 고속도로를 질주하는 자동차 소리가 아련하다.

 

 

 

 

여기가 대전이다.

 

 

 

 

괜스레 마음 착해지게 하는 풍경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