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음악 기사 및 현장/음악 및 뮤지션 기사

‘젠틀맨’ 유튜브 사상 최단기간 1억뷰 돌파

by 소설 쓰는 정진영입니다 2013. 4. 18.

 

‘젠틀맨’ 유튜브 사상 최단기간 1억뷰 돌파

‘국제가수’ 싸이의 신곡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17일 오전(한국시간) 유튜브 조회 수 1억건을 돌파했다. 유튜브 사상 최단 기간 1억건 돌파 기록이다. ‘젠틀맨’은 또 전 세계 43개국의 아이튠스 싱글차트 정상에 오르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5시께 조회 수 1억건을 돌파했다. 공개 후 80시간 만에 이룬 대기록이다. 오전 9시 현재 조회 수는 1억546만건으로 계속 늘어나고 있다. 앞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공개 51일 만에 조회 수 1억건을 돌파한 바 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전의 최단 기간 조회 수 1억건 돌파 기록을 가진 동영상은 오디션 프로그램 ‘브리튼스 갓 탤런트’의 수잔 보일 출연 분(9일)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현재 유튜브 사상 최다 조회 수(15억여건) 동영상인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뛰어넘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이날 현재 유튜브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차트에서 일간ㆍ주간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젠틀맨’은 아이튠즈에서도 강세다. ‘젠틀맨’은 그리스, 덴마크, 베트남, 벨기에 등 43개국 아이튠즈 싱글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고, 그 숫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 팝의 양대 산맥인 미국과 영국에선 각각 13위와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정진영 기자/123@heraldcorp.com